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구인․구직안내] "내년 노인일자리 사업 신청하세요"…온라인·행정복지센터 접수
  • 등록일

    2020.11.24

  • 조회수

    41

  • 시설종류

    노인

  • 카테고리

    구인․구직안내

보건복지부는 이달 23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지방자치단체별로 '2021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대상은 공익활동과 시장형 사업단 사업이다. 공익활동은 지역사회 공익 증진을 위한 사회 참여 활동으로 노노(老老)케어와 보육시설 봉사, 공공의료 복지시설 봉사 등이 이에 해당한다. 시장형 사업단은 수행기관이 매장이나 사업단을 운영하면서 노인을 채용하는 사업을 뜻한다. 만 60세 또는 만 65세 이상이라면 조건에 따라 각 일자리 및 사업에 신청할 수 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의료·교육·주거급여를 받는 수급자도 조건에 따라 지원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노인일자리 여기'(www.seniorro.or.kr) 또는 '복지로'(www.bokjiro.go.kr) 누리집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23일부터 신청하면 된다.

가까운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등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행정복지센터 등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노인일자리 상담 대표전화(☎ 1544-3388)로 문의하면 된다.

참여자는 소득 수준 및 세대 구성, 활동 역량, 경력 등 사전에 공지된 선발기준에 따라 고득점자순으로 선정된다. 최종 선발 여부는 12월 말부터 내년 1월 초 사이에 개별적으로 통보된다.

복지부 관계자는 "베이비붐 세대 진입으로 다양화된 노인 인구의 특성을 반영해 양질의 사회서비스형 및 민간형 일자리 확대, 대상 역량 및 안전 교육 강화 등 사업 내실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노인 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 사업은 노년기 소득 지원, 사회참여 활성화 등을 위해 2004년부터 도입됐다. 정부는 올해 재정을 투입해 74만개까지 창출하기로 한 노인 일자리 수를 2021년에는 80만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박찬균  allopen@bokjinews.com

 

출처: 복지뉴스

첨부파일